G.S.O. 연락처 및 위치 정보


1. 주소: 서울시 영등포구 영신로20길 6, 5층 (영등포동, 정우빌딩)

2. 우편번호: 07307

3. 전화: 02) 833-0311, 02) 774-3797

4. 팩스: 02) 833-0422

5. 이메일: aakoreagso@gmail.com

6. 오시는 길

A.A. G.S.O. KOREA의 봉사 내용


아마도 여러분은 A.A. G.S.O. KOREA에서 무슨 일을 하는지 그리고 그것이 어떻게 이루어지는 지에 대해 더 관심이 있을 것이다. 다음에 요약된 형식으로 몇 가지의 정기적으로 제공하는 서비스를 적어본다.

1. 그룹의 문제점을 도와준다.
전화나 서신 등으로 그룹의 문제점들과 해결책들을 나누며, 이런 일을 하는데 A.A.의 주소록과 한국연합 봉사자 모임에서 결정된 사항들이 포함된다.

2. 새로운 그룹을 돕는 특별지원책
새로운 그룹과 서신, 전화, 팩스 등으로 긴밀히 연락을 하고 무료 도서제공등 기타 모임진행 시 필요한 자료들을 지원한다.

3. 해외의 A.A.
전세계에 걸쳐 A.A.는 각 나라의 언어와 문화의 상이점에도 불구하고 급속히 퍼져 나가고 있다. 국내에 거주하는 외국인이나 해외에 있는 자국의 멤버들에게 각 국의 도서(한국어판, 영어판, 일어판 등)로 도움을 주고 모임장소나 필요한 기타 자료등을 전하여 준다.

4. 나홀로 멤버와 국제주의자들이 자기검토하는 것을 돕는다.
아직 그룹이 없는 지역의 멤버에게 새로운 모임을 결성할 수 있도록 그들과 긴밀히 연락을 하고, 비록 적은 수이지만 오지의 멤버와 원양선원등에게 책자나 서신, 테잎 등으로 도움을 준다.

5. 출판이 인가된 책과 소책자들
문헌은 A.A. 12단계 운동의 생명선이 되어왔다. 출판인가된 책자들을 편집, 출판, 배포하는 일은 한국연합사무실의 봉사활동중 가장 생명력 있는 것으로 남아있다. 새로운 책자의 발간과 그 외의 시청각 자료의 개발을 추진하고 있다.

6. 공공안내
신문, 방송 등과 관계를 갖는 것은 A.A.의 중요한 일이다. A.A. G.S.O. KOREA는 이들에게 우리의 일을 전체적으로 설명을 하고 책임을 진다. 지역적인 필요성이 생기면 책임이 그 지역 대표봉사자에게로 책임이 바뀌게 된다.

7. 익명이 깨지다.
A.A. 멤버의 익명이 대중 매체에서 깨졌을 때 배운 경험에 의해서 A.A. G.S.O. KOREA는 익명이 깨진 사건이 일어나 지역의 대표에게 이 정보를 보내고 대표가 1)대중 매체 수준에서 우리의 익명의 전통에 관해서 그 멤버에게 상기 시킬 것인지 혹은 2)A.A. G.S.O. KOREA가 그 멤버에게 편지를 쓰는 것이 좋은지 어떻게 할 것인가 질문을 한다. 대부분 전통은 조심성이 없든지 아니면 무시되는 가운데 어기게 된다. 그리고 전통을 상기시키는 사람들은 더 많은 전통이 깨지는데도 외면을 하곤 한다.

8. 전문가 집단과 협력하는 일
이제는 알코올중독 분야가 매우 활동적이다. A.A.는 그 전통을 위배하지 않는 방도 내에서 그들에게 안내를 하고 다른 분야에 종사하는 사람들과 유대를 가질 필요가 있다.

9. G.S.O와의 의견 교환
사무실 직원들은 공동의 문제점들과 해결책을 나누기 위해서 서로 연락 활동을 한다.

10. 자립
A.A.가 성장하고, 새로운 봉사활동이 추가되므로 A.A. G.S.O. KOREA는 정기적인 경제적 지원이 요구된다. 안전한 미래를 확실하게 하기 위해서 그룹과 개인 멤버들에게 A.A.의 자립 원칙을 지켜줄 것을 장려한다.

11. 정기총회
격년 2월에 열리는 전국봉사자 모임으로 새로운 연합봉사자들을 선출하고 2년 내내에 걸친 주요 활동들의 의견을 나누는 모임으로써, 총회의 진행이 원활하고 차질없이 진행되도록 준비를 하고 새로운 의견이 지속적으로 활동될 수 있도록 봉사를 한다.

12. 지역 공개모임
A.A. G.S.O. KOREA는 지역 공개모임이 원활이 진행되도록 진행과 프로그램에 대한의견을 지역 대표봉사자들과 긴밀히 연락을 하며, 공개모임시 필요한 자료를 지원한다.

13. 국제 컨벤션
격년마다 열리는 국제 행사인 컨벤션의 계획을 짜는 책임, 재정 그리고 더욱 성장할 수 있도록 그에 따른 제반 일들을 처리해 나간다.

14. A.A. 역사
한국 A.A.의 출발점부터 있었던 초창기의 왕래서신들, 총회기록 등 모든 것이 살아있는 역사의 한 부분으로 보존되도록 정리를 한다.

사이트 운영정책 v0.1


#준비 중 입니다.